2023/12 3

[더 파이널스] 더 파이널스 실행 무반응 해결 방법

최근 나온 게임인 더 파이널스가 궁금해서 플레이하려던 중 무반응 현상을 겪었다. 이에 대해 필자의 해결책을 공유하려고 한다. 먼저 증상은 스팀에서 게임 실행을 하면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다가 이후에 게임 실행만 된 상태로 반응이 없다. 필자는 파수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문제가 해결되었다. 파수 프로그램은 교보 문고 ebook 리더기를 설치하면서 따라온 drm 프로그램으로 불법적인 복제를 막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그러면 어떻게 삭제하는지 알아보자. 먼저 window + R 키를 누르고 창이 뜨면 control을 입력한다. 그러면 제어판이 나오는데 여기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한다.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서 f키를 누르면 f로 시작되는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fasoo라고 적혀있는 프로그램을 지우면 ..

카테고리 없음 2023.12.10

[Spring] 스프링 부트 3.x에서 querydsl 사용하기(Intellij)

원래 2.7버전을 사용하다 최근에 start.spring.io에서 3.x버전만 지원하는 형태로 바뀌었다. 그러면서 querydsl에 대한 설정도 맞춰 변경을 해야 하는데 3.x버전에 대해 여러 정보들 중에 작동한 설정만 가져왔다. 먼저 gradle에 다음과 같은 코드를 추가해 준다. //querydsl implementation 'com.querydsl:querydsl-jpa:5.0.0:jakarta' annotationProcessor "com.querydsl:querydsl-apt:${dependencyManagement.importedProperties['querydsl.version']}:jakarta" annotationProcessor "jakarta.annotation:jakarta.anno..

Java/Spring 2023.12.01

테스트 코드에서 로그를 찍어보자!

junit을 이용해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다보면 log를 사용하여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뽑아보고 싶을 때가 있다. 이때 사용할 수 있는 어노테이션으로 @Slf4j가 있는데 소스 코드에서는 스프링 부트 사용시 그냥 사용이 가능한데 테스트 코드에서 해당 어노테이션을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이 설정해야 한다. 먼저 gradle 파일의 dependencies에 아래 설정을 추가한다. testCompileOnly 'org.projectlombok:lombok' testAnnotationProcessor 'org.projectlombok:lombok' 이후 테스트 코드에서 @Slf4j를 추가한다.

Java/Spring 2023.12.01